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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둔근(엉덩이)근육이 아플 때. 간단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법

내 몸의 재발견! RED BODY STUDIO 레드바디 | 2012/01/04 16:44 | 골반, 몸통과 하지의 연결다리 앱으로 보기
엉덩이 근육이 뻐근하고 아프신 경험 있으시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저도 실제로 그러한 분들을 많이 치료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엉덩이 근육은 그자체에서 오는 통증은 거의 드물고 주로 허리의 요방형근과, 엉덩이 안쪽 이상근의 이상으로 인한 방사통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통증의 원인을 먼저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만 일단 아픈 부위의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간단하게 스트레칭, 마사지 해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대둔근 마사지

이미지 Canon | Canon EOS 450D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 sec | F/3.2 | 1.00 EV | 32.0 mm | ISO 200 | Flash did not fire, compulsory flash mode
아...하는 방법 부터가 무섭지요? ㅎㅎ
생각하시는 대로 문지르는게 아닙니다. 팔꿈치를 사용하는건 엉덩이 근육이 매우 깊기 때문입니다. 손으로 할 경우 하는 사람의
손가락이나 손목에 부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을 가르쳐 드리는 겁니다.
엉덩이를 만져보면 뼈가 돌출된 부분이 만져질 거에요. 그 뼈를 중심으로 바깥쪽, 위쪽 부위를 팔꿈치로 천천이 지긋이 눌러줍니다.
너무 심하게 누르면 아프기 때문에 아주 살며시 지속적으로 눌러줘야 합니다. 약 15초 정도 누르시고 잠시 쉬었다가를 5회정도
반복하면 통증이 어느정도 사라지고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거에요.

이미지 Canon | Canon EOS 450D | Normal program | Pattern | 1/10 sec | F/2.8 | 1.00 EV | 28.0 mm | ISO 200 | Flash did not fire, compulsory flash mode

 


다음은 대둔근을 스트레칭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헬스장에서 보면 무릎을 그냥 당기는 동작으로 많이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무릎을 살며시 천천히 당겨주면서 골반은 바닥에 붙히려 합니다.( 동작을 하는 사람 스스로)
 대둔근은 골반에서부터 시작되는 근육이기때문에 골반을 들어버리면 허리스트레칭도 아닌것이 약간 애매합니다잉~
골반들 바닥에 붙히는 동작을 유지한 상태로 다리를 당기는데 이때 동작이 원활하지 않으면 파트너의 도움을 구합니다.(사진처럼)

엉덩이에 통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쉽고 간단한 동작으로 해결해 보아요~~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그날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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